people

스타팅 멤버, 김은미 파트너

PEOPLE_신세계엘앤비가 만난 사람들

스타팅 멤버, 김은미 파트너





트레이더스 부천점 김은미 파트너


신세계 L&B 2008 설립 이후 세계의 다양한 수입주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는 주류유통전문기업이다.

   

수입주류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성장할 있었던 원동력은 현장에서 고객들과 직접 마주하며 수고해준 파트너들의 노력에서 비롯된다.

   

트레이더스 부천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은미 파트너는 신세계 L&B 번째 면접자로 회사와의 인연을 맺은 창립 멤버. 지난 11년간 곳의 와인매장에서 근무하며 최고의 와인 어드바이저를 꿈꾸는 그를 만나봤다.

  

 

 

설렘 반, 걱정 반. 두근두근 첫 출근!  

 

입사 후 처음 발령받은 곳은 이마트 신도림점이다.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에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설레기도 했다. 이미 몇 명의 와인 어드바이저들이 근무하고 있던 매장이었는데, 당시 모두들 반갑게 맞이해줘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재미있게도, 동료이자 경쟁자였던 이들 중 세 명은 현재 신세계 L&B의 동료 파트너가 됐다.      

 

 

11 장기근속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와인을 즐기고, 배우고 익히며 알아간다는 것이 행복했다. 좋아하는 일을 정신 없이 하다 보니 어느새 1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있었다. 인복이 많은 편이다. 함께 근무하던 동료들과 선의의 경쟁도 하고 서로 도와준 덕분에 여기까지 있었다.

  

 

그간 근무했던 곳의 매장을 소개해달라.

 

이마트 신도림점 : 일을 처음 시작한 곳이자, 가장 오랫동안 근무한 곳이다. 그만큼 단골고객들도 많았고 고객들, 동료들, 많은 분들과 함께 즐거웠던 기억이 가득하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 매장의 특성 다양한 층의 고객들과 만날 있었다. 고객을 위한 와인셀러, 창고 시설이 구비된 곳이라 보다 차원 높은 고객관리를 있었다. 무엇보다 근무지를 옮기며 새로운 와인들을 많이 접하게 됐고, 와인에 대해 깊고 폭넓게 이해하게 것이 소득이다.   

  

이마트 부천점 : 인생의 전환기를 맞은 곳이다. 예쁜 아이를 낳고 육아휴직 후 이 매장으로 복귀해 마치 신입사원 때처럼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열정을 불태웠던 매장이다. 개인적으로, 업무적으로 많이 성장했고, 2018 최고의 우수 파트너를 뽑는 판매 명장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트레이더스 부천점 : 신세계 L&B 창립멤버기도 하지만, 트레이더스 부천점 역시 오픈 멤버로 참여했다. 2019 9 점포가 오픈할 발령받아 이제 5개월이 지났다. 도심형 라이프스타일몰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에 위치해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곳이고, 그만큼 다양한 고객들이 몰리는 매장이다. 고객층에 맞춰 가성비와인부터 최고급 명품, 희귀 와인까지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어, 근무하는 파트너와 고객 양쪽 모두에게 매력적인 매장이라고 자부한다.

 

 

회사생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좋은 실적을 인정받아 칠레 와이너리 현장학습에 참가할 기회가 있었다. 칠레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 운두라가에 방문해 와이너리의 CEO 인사를 나누며 프리미엄 스파클링 와인 운두라가 티티움 다같이 마시고 있었다.

  

갑자기 일행 명이 재미 삼아 회식 분위기를 연출하며 원샷이라고 호탕하게 외쳤고, 우리는 차례대로 와인을 입에 털어 넣기 시작했다. 스파클링 와인 잔을 들이키고 나니 순간 머리가 띵하고 땅이 흔들리는 느낌이 들어 취했구나라고 생각하며 재빨리 의자를 찾아 앉았다.

 

잠시 , 우리가 와인을 마신 순간 칠레에 약한 지진이 발생한 것을 알게 됐고, 의자를 찾는 나의 재빠른 몸놀림에 모두가 놀라며 파안대소했던 기억이 난다.  

 

 

김은미 파트너의 추천 와인 TOP3  

 

 


부켈라 까베르네 소비뇽 아트 레이블 : 부켈라는 결혼 3주년이자 입사 8주년을 기념하며 마셨던 추억의 와인이다. 깊은 맛과 바디한 캐릭터, 부드러운 감촉과 안에 길게 남는 여운이 매력적인 와인이다. 특히 초에 출시한 아트 레이블 버전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인 하종현 작가의 작품을 레이블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기념하고 싶은 순간이나 축하할 일이 있는 분께 추천하고 싶다.  

 

도멘 슐룸베르거 피노그리 : 개인적으로 화사한 화이트 와인을 선호한다. 알퐁스 도데의 <마지막 수업> 배경으로도 알려진 알자스 지역의 슐룸베르거 피노 그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추천해도 실패가 없다. 신맛이 강하지 않고 복숭아, 살구의 사랑스러운 향과 적당한 잔당이 너무나 매력적이다. 화창한 봄날을 위한 와인으로 제격이다. 

 

테너시티 올드바인 쉬라즈 : 호주의 부티크 와이너리 투핸즈에서 만든 쉬라즈 100% 와인으로, ‘가성비 정말 뛰어나다고 자부한다. 벨벳처럼 부드럽게 다듬어진 탄닌과 촘촘한 질감, 호주 쉬라즈 특유의 풍성한 과일 향이 돋보인다. 고집, 끈기, 집념이라는 의미를 지닌 테너시티라는 이름도 마음에 든다.  

 

 

20 초반에 창립멤버로 입사한 김은미 파트너는 어느새 11년차 판매 명장이자 누구보다 씩씩한 워킹맘이 됐다. 그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뿐 아니라 좋은 에너지를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줄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꿈이다.

 

 

 

 

좋아하는 일을 계속 있어서 행복합니다.

누구에게나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계속 성장하고 싶어요.”

- 신세계 L&B 김은미 파트너 -      

 

 

 

 

    트레이더스 부천점

 

 

  전화번호 : 02-6256-1234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옥길로 1, 스타필드시티 부천, 지하 1

영업시간 : 10:00~23:00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