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

사회공헌 활동 게시판 상세 보기
제목 등록일
신세계 L&B와 운두라가, 대구아동복지센터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 진행 2015.09.21


대구아동복지센터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 진행



 

현재 신세계 L&B에서는 서울, 경기, 대구, 부산, 광주, 인천, 수원, 천안 등 전국 여덟 개 지역에서 사우들의 자발적인 봉사단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구에서는 대구아동복지센터에서 아동 돌봄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구에 거주하는 사우들을 중심으로 인근지역에서도 일정이 맞으면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도 하고 서로 얼굴도 보며 보람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지요떡볶이나 팥빙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함께 만들기도 하고 물놀이, 네일아트, 마당에 채소 심기 등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활동을 준비해 가기도 합니다.

 

지난 9 17, 신세계 L&B는 대구아동복지센터에서 프리미엄 칠레 와인 브랜드 운두라가(Undurraga)와 공동으로 대구아동복지센터에 연간 일정금액을 기부할 것을 약정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업무협약식을 위해 모인 신세계 L&B, 대구아동복지센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
 


유서 깊은 와인명가이자 칠레 와인산업의 선구자로 꼽히는 운두라가는 1885년에 창업 해 현재까지 외부의 자본 없이 순수 가족경영으로 발전한 몇 안 되는 와인생산자입니다. 칠레 와인협회가 “2012년 올해의 와이너리, 미국의 저명한 와인전문지 <Wine & Spirits>에서 "2013 Top Wineries of the Year"에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운두라가에서는 매년 지역 토착민 아이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벌써 몇 년 째 신세계 L&B와 거래하는 금액의 일부분을 장학금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세계 L&B 역시 운두라가 와인 매출의 일부분을 자라나는 새싹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사용하기로 해, 이번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업무협약서를 작성하는 김운아 신세계 L&B 대표이사)

 

투명하고 적법한 기금 사용을 위해 신세계 L&B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를 하면 이 금액을 대구아동복지센터에 사용하는 지정기탁 방식으로 기부합니다. 또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기부문화 형성에 노력하기 위해 연간 일정금액을 약정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신세계 L&B와 운두라가는 단순히 서로 와인을 수출하고 수입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넘어서,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라는데 기여하고 지역의 관련단체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회사로 함께 성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CSR 관련 문의 : 02-727-1982